오늘은 여러분과 일본의 온라인 마케팅 실패 사례를 살펴보고 성공의 핵심 포인트에 대해 공유하겠습니다!
최근 일본 시장 진출에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갖게 되면서 현지로 직접 나아가기 전에 일본 온라인 마케팅을 먼저 시도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우리가 아는 많은 외국 기업이 일본에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뤘지만 실패한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그들이 왜 실패했는지를 보면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을지도 눈에 보일 것입니다.일본의 온라인 마케팅 실패 사례와 함께 대처 방법을 알아봅시다!
일본의 온라인 마케팅 실패 사례 중 첫 번째, 직업적으로 이유 없이 인플루언서를 사용할 경우, 그들이 알고 있는 분야에 대해서는 전문가인 인플루언서는 제품을 프로모션 할 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들의 구독자나 팔로워, 즉 팬 모두가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몇몇 기업은 자신들의 제품을 알리기 위해 인플루언서를 활용하고 있지만, 그들의 제품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인플루언서를 고용하면서 일본 온라인 마케팅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대처 방안인 인플루언서 일본 온라인 마케팅을 원한다면 단순히 구독자나 팔로워 수만 생각하지 말고 반드시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이 있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온라인마케팅실패사례두번째일본문화에대한이해부족 일본은 우리나라와 가깝지만 그들의 문화는 복잡하고 독특합니다. 일본 소비자들은 당연히 그들의 문화와 관련된 제품을 선호할 수밖에 없습니다. 일부 기업은 일본 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일본 온라인 마케팅 실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대처방안 일본 온라인 마케팅 개시 전에 반드시 일본 문화에 대해 먼저 숙지하도록 하겠습니다.일본에서 태어나 자란 일본인이 아닌 한 완전히 일본 문화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일본인을 채용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본의 온라인 마케팅 실패 사례 세 번째 오역, 가장 일어날 것 같지 않은 일본의 온라인 마케팅 실패 사례 중 하나입니다. 생각보다 오역으로 인해 많은 일이 일어납니다. 일본어 번역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오역이 발생하고 국가마다 단어에 대한 이해가 다르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번역을 할 때 오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대처법 양국의 언어가 가능한 사람이 제품 번역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세 가지 일본 온라인 마케팅 실패 사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생각보다 일어날 것 같지 않은 사례지만 많은 기업들이 간과하면서 이런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본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코리나스는 일본인 인플루언서가 소속되어 있으며, 여러분이 인플루언서를 통한 일본 온라인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제품과 서비스가 무엇인지 고려하여 적절한 창작자에게 매칭해 드릴 수 있습니다.일본의 경우 인플루언서에 대한 신뢰가 있기 때문에 함께 일본 온라인 마케팅 진행 시 인지도와 신뢰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코리너스에서 해보세요 🙂
코리너스 세계인과 함께하는 행사, 세미나, 이벤트, 문화체험을 통해 귀사의 프로젝트를 글로벌하게 진행해보세요 bit.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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