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안모터스입니다. 태풍 마와르로 폐쇄되었던 괌 국제공항이 운영을 재개하면서 발이 묶였던 여행객들이 귀국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목욕도 못하고 음식도 제대로 먹지 못해 힘들었다고 하는데 해외에서 수고하셨습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내일까지 들어온다고 합니다. 다행입니다.차종 : 포르쉐 911 작업 내용 : 순환식 브레이크 오일 교환
순환식에서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위해 포르쉐 911 차량이 부산 수입차 정비 코리안 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전에 먼저 수분도 체크를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오일을 순환식으로 교환하기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 주었습니다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면 차량의 무게와 속도에 따라 엄청난 마찰열이 발생합니다 이 마찰열로 인해 온도가 급격히 올라가 브레이크액이 끓게 됩니다 이때 외부 공기가 스며들거나 기포가 형성되면 피스톤에 압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브레이크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 베이퍼 잠금 현상이 발생합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제동장치이므로 교체시기는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람보르기니에 순정 오일로 들어가는 것과 동일한 파켈로브레이크 오일을 DOT4로 교환해 줍니다.하이엔드급 오일로 MADE IN ITALY, 국내에서 다섯 손가락으로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 오일 파켈로 중에서도 상급 브레이크 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DOT3, DOT4, DOT5가 있는데 DOT 숫자가 높을수록 비점이 높아 과열이 발생해도 베이퍼 잠금 현상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자동차에는 DOT3, DOT4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반 차량의 경우 4군데만 작업하면 되는데 포르쉐 911 차량의 순정 캘리퍼는 프론트 6P, 리어 4P로 바퀴 1개당 앞뒤 모두 교체해야 합니다
리저버에서 가장 멀리 위치한 뒤쪽을 먼저 교체해 주었습니다 전용 장비를 이용하여 새 기름을 일정 압력으로 주입하고 브레이크 라인에 있는 기존 잔류유를 밀어내는 방식으로 앞뒤 모두 브레이크 잔류유를 제거하여 교체합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마스터 실린더에서 만들어진 압력에 의해 힘을 전달하는 작동액입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밀폐되지 않고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강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분 함량이 높아집니다 수분도가 3%가 넘으면 브레이크 오일 불량 상태이므로 교체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구조상 완전 밀폐되는 오일이 아니기 때문에 내부에 기포에 의해 공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기포가 보이지 않게 되고 맑은 빛의 새 기름이 배출되는 것이 확인되면 오일 배출 라인을 막고 새 기름을 주입합니다 그 바퀴는 바빴는지 한쪽만 찍어놨네요
브레이크 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합니다 규격상 보통 1년에 3~4%로 정해 만들었을 정도로 신뢰성 있는 데이터입니다. 즉, 아무리 오래 사용하려고 해도 브레이크 오일은 2년이면 수명이 끝났다고 봐야 합니다!브레이크 오일 교환/교환 주기는 수분 함량이 3% 초과된 경우 또는 30,000KM~40,000KM마다 교환하세요~ 안전운전하시고 내일 다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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